비 와서 혼자 놀았던 화성 백미리 어촌체험마을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지난 주말 전국적으로 반가운 비가 내려 기쁜 주말이었습니다. 전 비가 오니 또 방랑병이 도져 가까운 경기도 화성의 백미리어촌체험마을로 나갔습니다. 마을 대표전화로 미리 확인을 해보니 비가 와도 체험일정은 진행한다고 하길레 찾아갔는데, 마을은 텅텅비고 체험하는 사람은 한 명도 없고, 대학생들 행사까지 잡혀 있었는데, 모두 취소되고 저 혼자 덩그러니 바닷가에 남아 있었어요. ㅎㅎㅎ 이날 만난 사람은 낚시꾼 네 명. 그래도 즐겁습니다~

 

전국에는 어촌과 농촌에 체험마을이 우후죽순 많이 생겼지만 사계절 활발하게 돌아가는 곳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경기도에선 화성의 백미리마을이 활발한 곳이죠. 그런데 아무리 활발한 곳이라도 비오면 안합니다. ㅎㅎㅎ

 

 

 

 

 

 

그간 사람들을 태우고 갯벌로 드나들었던 트랙터는 오늘 휴일입니다. 저걸 갯발마차라 부르더군요.

 

 

 

 

 

 

오랫동안 비가 오질 않아 힘들었을 ATV들도 오늘은 땡땡이~ 다른 곳보다 백미리 ATV는 속도도 빠르고 힘도 좋다는 소문이 ^^*

 

 

 

 

 

 

갯벌 체험장도 오늘은 사람이 한 명도 안보이네요. 그냥 혼자 비를 추적추적 맞으면서 바닷가 구경이나 하다 가야겠어요. 아무도 없는 바닷가를 혼자 걸어보는 것도 나름 운치있고 좋네요. 귀에 들리는 소리라곤 파도소리와 내 모자로 투둑투둑 소리내며 떨어지는 빗소리 밖에 없습니다.

 

 

 

 

 

 

각종 체험요금은 이렇게 됩니다. 지금은 늦가을이고 초겨울로 들어가는 시즌이라 굴따기체험이나 망둥어낚시체험이 제철이겠네요. 재미나겠는데, 오늘 하고 싶은데... 못 합니다. ^^*

 

 

 

 

 

 

아쉬움을 달래러 바닷가로 살포시 걸어나 가봅시다. 이제 날씨가 제법 추워졌어요. 비가 와서 옷이 젖으니 금방 추위가 몰려오네요.

 

 

 

 

 

 

살짝 물이 들어와 갯벌이 물에 잠겼네요. 여기가 조개캐기 체험도 하고 굴따기 체험도 하는 곳이에요. 멀리 물을 가둬둔 곳에선 망둥어낚시도 잘 될겁니다.

 

 

 

 

 

여기서 조개캐고 고동잡는 체험 재미나겠죠? 여름엔 여기서 낙지도 잡힙니다. 호락호락 잡혀주진 않겠지만요 ^^*

 

 

 

 

 

 

날씨 좋은 날에 카누나 카약타고 둥둥 떠다니는 것도 재미나겠네요. 서해는 파도가 크지 않아 이런 것도 가능한가 봅니다. 동해나 남해였다면 훌러덩 뒤집어졌을텐데 말입니다.

 

 

 

 

 

 

물이 들어차고 있으니 멀리 감투섬까지 가볼 수는 없겠네요. 적막합니다. 온 세상에 저 혼자만 살아 있는 세상인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런 느낌도 가끔은 좋군요.

 

 

 

 

 

 

요래 생긴 곳을 파면 바지락이 후두둑 나올 것만 같습니다. 멀리 가보고 싶지만 물이 무서운 속도로 차오르고 있어요. 설마 갔다 오는 사이에 차겠어? 라는 마음으로 들어가셨다면 수영해서 나와야할 수도 있으니 절대 들어가지 마세요. 바닷물, 밀물에는 정말 무섭게 금새 차오릅니다.

 

 

 

 

 

 

어찌어찌 신발이 좀 젖더라도 바위섬으로 가보려고 했으나, 앞에서 갈매기가 길 가운데를 막고 고만 가라고 하는 것 같네요. 저 감투섬은 머리에 쓰는 감투를 닮았다고 붙여졌겠죠? 여기서 일몰 사진 담는 사람들도 참 많죠. 오늘은 일몰도 없을테네 그 사람들도 못 만나겠네요.

 

 

 

 

 

 

혼자 돌아나오니 망둥어낚시를 하겠다며 온 네 명의 아저씨들을 만나 같이 커피한잔 하며 수다를 좀 떨어줍니다. 비오고 추워서 이 양반들도 오자마자 저랑 커피만 마시고 그냥 갈 모양이네요. ㅎㅎㅎ

 

날 맑을 때 가족들과 오면 참 재미있는 어촌체험마을일 것 같습니다. 체험거리가 참 많더라고요. 제가 말씀드린 것 외에도 스킨스쿠버도 있고, 배타고 10분 정도 나가서 하는 무인도체험, 레프팅보트체험, 배낚시체험, 굴따기체험 등 많이 있어요. 수도권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곳에서의 체험거리 찾으신다면 화성 백미리 어촌체험마을도 괜찮을 것 같네요.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수도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