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없기 힘든 목장체험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 당진여행

춥지도 덥지도 않은 가을날, 가족들과 체험여행은 항상 즐겁습니다. 이번 연휴 때,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에 갔었는데요. 푸른 초지에 동물이 풀을 뜯고, 어린 아가들은 축사에서 가을을 나고 있습니다. 이곳은 충남 당진과 예산 경계에 위치해 있는데요. 주소가 주차장은 당진이고 입구로 들어가면 목장은 예산입니다.

아그로랜드는 예쁜 산책로와 사진찌긱 좋은 곳이 많아서 연인들이 특히 많이 찾지만, 목장체험이 다양해서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도 아주 많이 오더라고요. 저도 목장체험과 치즈 만들기 등을 체험했는데, 어른도 재미납니다. 캠핑장도 있어서 초지에서 하룻밤 보내는 것도 즐거울게 틀림없어요. 재미없기가 몹시 힘들어 보이는 목장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태신목장 입구


자,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입장료가 어른 1만원, 18세이하 7천원이 있습니다. 안에는 트랙터가 주기적으로 목장 전체를 돌아다니는데, 트랙터 열차 타기 포함 가격입니다.







한낮에는 제법 더운데 그래도 공기중에 가을 냄새가 나는 것 같네요.






사진찍기 좋은 예쁜 포인트가 곳곳에 있습니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에는 한우와 젖소를 비롯해 염소, 양, 말, 낙타, 타조 거위 등 2천 마리가 넘는 동물이 살고 있는데, 체험거리도 다양해요. 물론 아이들이 있어야 이런 체험도 해보겠지만 전 아주 큰(?) 어른인데도 재미나더라고요. ㅎㅎㅎ






젖소 우유짜기 체험


젖소 우우 짜는 체험도 있던데, 우유가 강력한 물총 쏘듯이 쫘악~ 나와요. 덩치 큰 소 때문에 아이들이 처음엔 좀 움찔하지만 재미난지 깔깔대며 체험하고 있습니다.






송아지


뽀사시하니 귀여운 송아지.







송아지 우유 주는 체험도 있던데, 얘네들 절 보더니만 우유 달라고 쪼르르 달려와 냄새를 킁킁 맡네요.






밥 달라는 염소


음... 얘네들은 산양인가요 염소인가요. 아무튼 건초 달라고 목을 빼고 있어요. ㅎㅎㅎㅎ







순하게 잘도 받아 먹습니다.






새끼 양 먹이주는 아이


큰 동물은 무서운지 새끼 양에게 먹이주며 신나하는 꼬맹이. 아이들 땜에 어른이 많이 웃습니다. 다른 체험으로는 치즈 만들기, 새모이 주기, 승마체험 등 도 있습니다.






여긴 치즈 만들기 체험장입니다. 선생님이 설명하는 대로 차근차근 따라하면 맛있는 치즈가 뚝딱 만들어진다는 것~!







만들기 체험은 시간 때문에 우유에 산을 첨가한 ‘커드’ 덩어리를 조물거려 만드는데,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맛도 꽤 좋더라고요.






치즈만들기 체험


뜨거운 물에 담궜다가 엿가락 늘리듯 쭉쭉 늘였다 합쳤다 하다보면 갈레갈레 찢어지는 치즈가 완성 됩니다.







가을 냄새가 느껴지나요? 바람 따라 나풀거리는 코스모스가 참 예쁘네요. 꽃길 따라 걷다 보면 문득 행복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스모스 밭 끝에선 타조가 궁금한지 빼꼼 쳐다보네요.






코스모스


이맛에 또 가을 타는 거 아니것습니까? ^^*







10월이 덥지도 않고 꽃도 피고, 한창 예쁠 때인 것 같네요.






수세미 터널


수세미 터널을 지나면,






가을 잔디밭


알록달록 총천연 빛 가을날, 시원한 바람맞으며 책 한 권 읽고 싶은 풍경입니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조각공원이 있는 잔디밭, 목장, 메타세콰이어 길, 코스모스 군락지, 수세미 터널 등 규모가 30만 평이 넘는데, 다 돌아보려면 꽤나 다리가 아플거예요. 하지만 입장료에 포함된 트랙터 열차가 계속 돌아다니니 타고 다니면 편리합니다.







목장 한쪽에는 잘 관리된 잔디가 깔려 있는 캠핑장도 있어 예약을 하려고 물어보니 추석 다음날부터는 벌써 예약이 싹다 끝났답니다. 제가 추석 전날 갔거든요. ㅎㅎㅎ 전기 꽂는데도 있고 아이들과 체험하며 하루 쉬었다 가기엔 좋아 보이네요. 아무튼, 수도권에서 아이들과 하루 체험하며 놀다 가기엔 아그로랜드도 좋~습니다.


체험프로그램 : 목장체험 7,000원, 아이스크림만들기 13,000원, 치즈만들기 30,000원, 승마체험 10,000원, 새모이주기 1,000원

숙박 : 캠핑장 비수기 주중 4만원, 비수기 주말/공휴일 전날 5만원, 성수기(7/15~8/21) 5만원.

이용시간 : 3월~11월 10시~18시, 12월~2월 10시~17시

입장료 : 성인 1만원, 36개월~18세 이하 7천원(트랙터열차 타기 포함이며 체험료는 별도)

홈페이지 : http://www.agroland.co.kr



<찾아가는길>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댓글 2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