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여행, 오사카주유패스 1일권, 2일권으로 끝장내기

곧 일본 여행기가 시작됩니다. 이번 일본 여행은 9일간 오사카, 나라, 교토, 세 도시를 돌아볼 예정인데요. 먼저 첫 번째로 오사카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오사카주유패스 카드가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카드로 할 수 있는 건 관광지 무료입장 또는 할인, 식당 할인 등 가격에 비해 혜택이 많아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그깟 돈 따위 얼마가 들던 상관없는 분은 바로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고요. 조금이라도, 아니 제법 많은 할인 혜택이 있으니 저렴하게 여행하길 원한다면 꼭 지참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주유(周遊)'는 두루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며 논다는 뜻입니다.


오사카주유패스란?

가장 큰 혜택은 오사카의 전철,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JR선 제외, JR의 경우 JR웨스트 레일 패스같은 별도의 패스를 구입해야 함.) 그리고 관광명소 약 35곳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5개 시설과 67개 가게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카드는 1일권과 2일권이 있는데 여행 일정에 맞게 적절하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함께 제공하는 가이드북에는 「TOKU×2」쿠폰이 들어 있어서, 혜택 가능한 곳에서는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1일권 카드는 이렇게 생겼어요. 액면 가격은 2,500엔인데 국내 셀러들에게서 구매하면 조금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저는 택배로 받았는데 공항에서 수령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이른 새벽이나 밤에 출발하는 비행기라면 수령할 수가 없으니 시간을 잘 확인하고 수령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매에 주의하세요!


간혹 저렴하게 파는 것 같지만 오히려 일본 현지보다 비싸게 파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택배 수령이면 조금 이익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굳이 비싸게 주고 택배로 받을 필요가 없는 물건입니다. 오사카 공항 인포메이션에서 바로 살 수 있거든요. 한글로 된 가이드북도 똑같이 줍니다. 환율 잘 확인하고 최저가 사이트 검색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에서 유료 관광지나 버스,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지 않을 거라면 이걸 살 필요가 없어요. 대중교통 빼고 관광지 입장료만 대충 보더라도 오사카성 600엔, 오사카성 니시노마루 정원 200엔, 오사카 원더 크루즈 1,800엔,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1,000엔, 이정도만 해도 벌써 카드 가격은 빼고도 남기 때문에 훨씬 이득입니다. 제가 실제 이용할 금액을 계산해보니 5,190엔이더라고요. 여기에 버스, 지하철 요금까지 더하면 더 될 겁니다.


이용에 주의하세요!


오사카주유패스는 한번 사용하면 그때부터 유효기간이 차감되기 때문에 아침부터 사용하셔야 해요. 혹시라도 저녁에 도착해서 지하철을 이용했다면 그날로 이용권이 만료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영업일 하루이지 24시간이 아니에요!!!







이건 카드와 함께 주는 카이드북입니다. (버리면 안되요!)






가이드북 속에는 무료, 할인 받을 수 있는 관광지, 식당, 시설 리스트가 있어요.







어떤 곳은 주유패스 카드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는가 하면...






TOKU×2 쿠폰이 있어야 할인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TOKU×2 쿠폰은 가이드북 안에 찢을 수 있게 10장이 들어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으로 무료 이용 가능 전철노선]



주유패스 1일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철 노선은 위와 같습니다. 회색으로 되어있는 JR선은 이용할 수 없고요. 나머지 색은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1일권, 2일권 동일하게 시티투어 버스와 시내버스는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독특하게 주유패스는 2일권보다 1일권이 이용할 수 있는 전철이 더 많아요. 아무래도 2일 동안 무제한으로 하면 수지타산이 안 맞아서 그런 거 같은데 그래도 뭔가 좀 어색하네요.






[오사카 주유패스 2일권으로 무료 이용 가능 노선]


2일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철 노선은 위와 같습니다. 똑같이 회색 JR노선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JR의 경우, JR웨스트 레일 패스같은 별도의 패스를 구입해야 하는데, 이건 다음에 간사이 패스 알려드릴 때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1일권, 2일권 공영 전철, 국철 이용하는 주의사항 잘 확인하세요. 2일권으로는 한큐 전철같은 사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오사카주유패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 리스트를 보다보면 예약하는 걸 추천하는 경우가 있어요.(예를 들어 오사카 원더 크루즈) 이럴 땐 해당 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됩니다. 오사카주유패스 홈페이지는 여기. https://www.osp.osaka-info.jp/kr


부디 오사카 여행 저렴하게 많은 곳 구경하고 먹고 오시길 바랄게요. 혹시나 홍보로 생각하실까 티켓 구매처는 밝히지 않을게요. 인터넷에 검색하면 많은 업체가 등장하니 원하는 곳을 선택하세요~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이미지 맵

    세계여행/일본 다른 글

    댓글 2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