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은 잘 모르는 대천 현지인 맛집 '시골냉면'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대천맛집이나 보령맛집을 검색하면 조개구이가 가장 많이 나오는데, 매 끼니때마다 해산물을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한끼 정도는 조개나 회가 아닌 다른 음식을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어렵게 찾은 곳이 시골냉면인데요, 대천해수욕장에서 차로 15분거리에 있는 대천 시내에 있어 관광객들은 잘 모르고 대천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냉면집 ‘시골냉면’입니다.

 

시골냉면은 대천1동주민센터 뒷문쯤에 위치했는데, 외진 곳에 있는 작은 냉면집이라 찾기 쉽지 않습니다. 낡고 소박한 간판의 모습이 왠지 오래된 맛집 같은 분위기라서 기대를 하고 들어가 봅니다.

 

 

 

 

 

 

점심을 배불리 먹었는데도 많이 걸어서 그런지 출출해서 오후 5시쯤 찾으니 한가한 가게의 모습입니다. 가게 내부는 세련되지 않고 오랜 세월이 느껴질 만큼 낡고 허름합니다. 의외로 이런 곳에서 보석 같은 맛집을 찾기도 하니 기대가 되네요.

 

 

 

 

 

 

냉면이 맛있다고 해서 보니 ‘물비빔냉면’이라고 특이한 메뉴가 있었어요. 중국집에서 짬뽕이냐 짜장이냐를 두고 망설일 때 짬짜면이 나타나 한국인의 고질적(?)인 고민을 해결해줬듯이, 물비빔냉면은 물냉면이냐 비빔냉면이냐의 고민을 해결해줄 기특한 메뉴네요. 망설임 없이 물비빔냉면과 왕만두를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6천원과 5천원입니다.

 

 

 

 

 

 

안내문을 자세히 보니 많이 드실 분은 주문할 때 미리 말하면 면을 푸짐하게 준답니다. 나중에 추가하면 또 삶아야 하니 사리추가로 비용을 받는다니 냉큼 ‘양 많이요’를 외쳤습니다. 가게 이름이 시골냉면이라 시골처럼 넉넉한 인심이 기분이 좋네요.

 

 

 

 

 

 

한가한 시간이라도 면을 금방 삶아 나오는 것 같더군요. 주문하고 조금 시간이 자나 냉면이 나왔는데 물냉면이라고 하기에는 양념장이 많은데다 육수가 적고, 비빔냉면이라기엔 육수가 많이 들어있는 ‘물비빔냉면’입니다. ‘양 많이’를 외친 덕에 6,000원이란 가격 보다 훨씬 많은 양이 나왔네요.

 

 

 

 

 

 

고명으로 오이, 무, 달걀, 소고기가 올라가고 면발은 여기서 직접 뽑은 면은 아닌 것같고 평범하게 쫄깃하고 매끈한 식감의 면이었어요.

 

 

 

 

 

냉면이나 막국수 집의 참기름은 유난히 고소한데요. 시골냉면도 신선하고 고소한 참기름 향이 퍼지면서 육수는 진하면서 깔끔하고 고추 양념장은 적당히 매콤하면서 달콤합니다.

 

 

 

 

 

 

물비빔냉면은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중간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되는데, 넉넉히 부은 육수 때문에 먹는 내내 시원하고 촉촉합니다. 그리고 빨간 양념장이 많이 맵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엄청나게 맛있다기 보다는 크게 나무랄 게 없는 음식이었어요.

 

 

 

 

 

 

냉면만 먹고 오기엔 뭔가 허전해서 함께 주문한 왕만두 입니다. 왕만두라는 이름답게 크기가 어린이 주먹만한데, 다섯 개 다 먹으면 배부를 정도로 큽니다. 방금 쪄서 내온 거라 촉촉한 느낌이 좋네요.

 

 

 

 

 

 

속은 당면과 채소, 고기가 잘게 다져 꽉 채운 고기만두인데, 고기 맛이 고소하니 좋았으나 뒷맛이 느끼한 것이 직접 만든 것은 아닌 것 같고 시중에 파는 만두 같습니다. 맛은 생각하신 대로 익숙한 만두의 맛이네요.

 

솔직히 시골 냉면은 맛은 보통 정도 수준이나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합친 ‘물비빔냉면’이라는 독특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통 조개구이나 회 뿐인 관광지 메뉴가 식상 하시다면 시내에서 시원한 냉면 한 그릇 배불리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영업시간 및 휴일 : 오전 10시 ~ 오후 9시 (Break time 평일 오후 2:30~4:00), 명절 휴무

 

 

10편 계속...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충청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