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 만발한 해바라기 군락지 '광교 호수공원' | 수원 가볼만한곳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아랫방죽 광교호수공원에서 올해 봄에 똑같은 장소에서 튜울립 만발한 사진을 보여드린 적이 있어요. 이곳이 지금은 가을에 피는 꽃인 해바라기와 봉숭아 꽃으로 만발했습니다. 이곳의 위치는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행복한들주차장) 바로 앞입니다. 언덕 넘어로는 호수공원이 있고, 이곳 주변으로는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있는데다 아이들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잘 되어 있어 유치원에서 아이들 데리고 산책 자주 나오는 곳이기도 하죠. 꽃 구경하러 멀리 떠날 필요 없습니다. 버스타고 이곳에만 오셔도 가을 꽃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거에요.

 

주차장에 내리자마자 바로 옆으로 해바라기들이 가득가득합니다. 최근 비가 조금 안와서 조금 시들하긴 해도 꽃을 감상하는 데는 별 무리가 없네요. 평일 낮에 삼삼오오 모여 꽃을 즐기는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해바라기가 절 빤히 쳐다보고 있네요. 물론 해를 향해 고개를 돌리고 있는 거겠지만 그렇게 믿을래요. ㅎㅎㅎ 예전 집앞 밭 옆으로 해바라기를 많이들 심었죠. 가을에 씨를 빼내어 다시 심을 만큼만 남겨두고 모두 말려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다시 기름지거나 고소한 군것질이 잘 없던 시절에 해바라기씨는 정말 멋진 간식이었어요.

 

 

 

 

 

 

정말 예쁘게도 자랐습니다. 저도 지금 짓고 있는 전원주택에 해바라기를 내년 봄에 심으려고 씨를 준비해뒀는데, 이렇게 예쁘게 자랐으면 좋겠네요.

 

 

 

 

 

 

해바라기 밭 옆으로는 봉숭아 꽃밭이 끝이 안보입니다. 참 오랜만에 보는 꽃이네요.

 

 

 

 

 

 

 

 

 

 

 

봉숭아 꽃을 으깨서 손톱에 올리고 비닐을 칭칭 감아 놓으면 빨갛게 물이 들죠. 어린 시절 엄마와 우리 3남매 모두 손이 빨갛게 되어 있던 시절이 있었죠. 아부지가 집에 들어오셔서 쓸데없는 짓을 했다며 나무라던 기억도 생생하네요. 봉숭아 꽃은 옛날 누구 집을 가든 꼭 마당 한쪽에서 자라던 흔한 꽃이었는데, 요즘은 보기 힘들어 졌죠.

 

 

 

 

 

 

봉숭아 꽃밭 사이엔 맨드라미가 빨갛게 자라고 있어요. 요즘 비가 안와서 그런지 땅이 바짝 말라 더 못 크고 이대로 시들해지고 있네요. 비 한번 시원하게 내리면 얘네들도 무럭무럭 다시 피어 오를 겁니다.

 

 

 

 

 

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은 행복하겠어요. 바로 문만 열고 나오면 꽃밭이 사시사철 가동되고 있으니까요. 그것도 수원시에서 심어주고 관리해주니 이보다 더 좋은 게 또 어딧겠습니까. ^^*

 

 

 

 

 

 

잘 죽지도 않고 심으면 몇일 만에 싹이 트는 해바라기 내년 봄에 우리집에 꼭 심어봐야겠어요. 종묘상에 가서 천원만 주면 해바리기씨를 제법 많이 주던데, 생울타리 앞쪽으로다 해바리기를 도배해버리 겠어요! 심는 과정부터 꽃피는 과정까지 중계방송도 해보겠습니다. ^^*

 

 

 

 

 

 

아직 씨가 여물지 않은 것 같은데 누군가 이미 조금 뽑아 갔네요. 아마 이대로도 봄에 심으면 발아가 되긴 할 거에요. 해바가리 심는 방법은 4월~5월에 3센치 정도 손꼬락으로 땅을 파서 살짝 묻고 물을 뿌려 놓으면 3~4일 후에 싹이 빼꼼이 올라옵니다. 물에 불려 발아를 시켜서 심어도 되죠. 상해서 무른 씨만 아니면 금새 올라온답니다.

 

 

 

 

 

 

주말이나 조금 시간이 날 때 꽃구경하러 멀리 갈 필요 없습니다. 수원 광교호수공원 주변으로는 여기뿐만 아니라 꽃구경할 때는 널렸어요. 해바라기와 봉숭아밭을 돌아보실 분들은 제2주차장(행복한들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한바퀴 돌아보세요. 도심에서 즐기는 호사 중에 아마 최고일 겁니다. 주차료는 제법 세워도 1천원 달라고 하던데 부담 없습니다.

 

봄에는 튜울립이 만발하는데 보실 분들은 여기로 → 봄꽃 한가득 '광교 호수공원'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수도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