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사 근처 공주맛집 '태화식당'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저번 편충남 청양 칠갑산 자락에 있는 '천장호 출렁다리'에 이어 오늘은 공주 마곡사 입구 대형주차장 근처에 있는 맛집 한 곳을 소개해드릴께요. 이곳은 이미 여러 블로거들을 통해 맛집으로 소개가 많이 되었던 집인데요, 제가 다녀와보니 정말 맛집으로 인정할 만큼 맛있었습니다. 바로 공주맛집으로 유명한 '태화식당'입니다. 마곡사 구경을 가실 분들은 근처에 음식점이 몇 개 없는데요, 초입에 있는 대형주차장 근처에만 음식점이 몇 개 모여있습니다. 다른 식당도 아마 다 맛있을 테지만 다 가보질 않아 제가 다녀 온 곳만 말씀을 드릴 수 밖에 없군요.

아무튼 마곡사를 여행가실 분들은 사찰 앞마당까지 차를 가지고 갈 수 있으니 식사하시고 걸어가지 마시고, 차를 가지고 가세요. 여기서 절까지 걸어서 약 20분 정도 소요되니 다리 아프신 분들이나 아이가 있으시면 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자 내려가 볼께요~

 

 

대형 주차장에 차를 세우니 바로 태화식당이라고 크고 강렬한 간판이 보이네요. ^^*

 

 

 

 

 

 

요즘 세상에 TV출연이 별 의미는 없지만 아무튼 '전통문화보존 명인장'까지 받은 거 보니 뭔가 있긴 있나본데요? TV출연과 상장들은 대부분 버섯요리와 산채요리에 대해 받은 상이더군요.

 

 

 

 

 

 

자, 오늘 제가 주문한 음식은 '산채정식' 2인분과 '모듬전'입니다. 가격은 각각 1인분에 12,000원과 10,000원입니다. 모듬전은 1인분씩 파는게 아니고 단품주문이랍니다. 그리고 모듬전에는 표고버섯전 감자전 도토리전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산채정식 2인분 상은 이렇게 깔리네요. 온갖 산채나물들과 도토리묵, 그리고 집된장으로 만든 된장국이 나옵니다.

 

 

 

 

 

 

밑반찬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아주 싱싱하고 금방 만들어 나오는 느낌의 반찬들이 나오네요. 도토리묵 맛도 아주 훌륭해요.

 

 

 

 

 

 

밑반찬을 하나하나 소개하려고 하는 건 아니고요, 나오는 상태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몇 개만 사진을 올려드릴께요.

 

 

 

 

 

 

봄이 오니 우리 몸도 이런 산채나물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식욕이 퐉~ 땡기네요.

 

 

 

 

 

나물에 빠질 수 없는 단백질인 '두루치기'가 빠질 수 없죠! 완전 맛있었어요 ^^*

 

 

 

 

 

 

저는 개인적으로 이 산채정식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은 바로 요 된장찌개였어요. 색깔이 약간 거무튀튀한 건 집된장으로 만들어서 그렇고요, 전에 먹어본 적 없는 정말 맛있는 된장찌개였답니다. 저만 그런게 아니라 장모님 또한 눈에 하트를 뿅뿅 달고 드셨어요.

 

 

 

 

 

 

약간 매운 고추를 넣어서 입맛을 완전 잡아당기는 맛이였어요. 된장을 조금 살 수 없냐고 팔아달라고 하니 팔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ㅠㅠ

 

 

 

 

 

 

이건 밑반찬이 아니라 별도로 주문했던 모듬전 한접시 입니다. 표고버섯전이랑 감자전, 도토리전이 올라가 있습니다. 접시 윗부분이 감자전인데요, 색깔이 초록색이라 주인아저씨께 여쭤보니 자기만의 비법으로 뭔가를 넣었다고 하네요 ㅎㅎㅎ 암튼 맛은 있었습니다.

 

 

 

 

 

 

식감 좋은 표고버섯을 전으로 붙였는데, 버섯향기도 향긋하고 맛 또한 훌륭합니다. 이거 하나 드시고 된장찌개 한모금 드세요. 천국이 따로 없답니다. ㅎㅎㅎ

 

 

 

 

 

 

쫀득한 식감의 도토리전도 아주 맛있었어요. 오늘 봄맞이 살아있는 음식으로 몸보신 제대로 한 기분입니다. 공주맛집 태화식당 정말 만족스러운 곳이였어요. 마곡사나 공주여행 하시는 분들께 강력추천드립니다. 그런데 풀떼기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몰라도 산채나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3명이 가신다면 밑반찬이 많으니 산채정식2인분에 모듬전 하나를 시켜 드시는게 좀 더 싸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니 그렇게 주문해보세요~ ^^*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충청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8개 있습니다.

      • 여기 나물반찬류가 정말 맛있어 보여요. 계룡산에서 나온 신선한 재료들인가 봐요.
        된장찌개가 맛있다고 하시니 정말 먹고 싶다는... 냉이도 들어간 것 같은데 침 고여요.
        날고말거야님 장모님께서도 맛있다고 하셨으면 맛은 입증.
        모듬전도 비쥬얼이 좋네요. 아놔~ 먹고좝어요. ^^*

      • 집된장이라 색은 좀 검지만 맛은 최고였어요.
        조금 사오고 싶었으나 팔지 않는다고 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