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여행 #5 - 내 마음 속 하노이 1등 맛집 '민키(Minh Ky)'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베트남 하노이에서 여러 식당을 가봤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곳은 하노이역 앞에 있는 '민키(Minh Ky)'라는 식당입니다. 사실 이곳은 예전 닌빈여행기 올릴 때, 하노이에서 닌빈으로 가려고 기차표 예매하고 시간이 남아서 간 식당이었는데, 하노이 여행기 적으면서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베트남에서 거주하는 중국인들에게 맛있기로 유명한 식당인데요. 한국 여행자들에겐 조금 생소할 겁니다. 베트남에서 아주 맛있는 딤섬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기특한 곳이지요. 어떤 곳인지 내려가 볼까요~


민키는 하노이 역 정문 앞으로 난 도로를 따라 조금 내려와 좌회전하면 바로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지도를 확인하세요. 제가 묵고 있는 마이차밍호텔에서 도보로 1km, 15분 정도 떨어져 있고, 호안끼엠 호수에서는 1.5km,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쪼그맣습니다. 테이블도 작아서 다닥다닥 붙어 앉아야 하는데, 저녁 늦은 시간인데도 손님은 많네요.






메뉴판에 사진이 잘 나와있어 고르기는 쉽네요. 직원에게 뭐가 맛있냐고 물어보니, 메뉴판에서 'MUST TRY' 해놓은 게 맛있답니다. 일단 누들에서 돼지고기가 들어 있는 완탕면 하나 주문하고요. 가격은 48,000동(2,400원)입니다.







이건 MUST TRY라고 되어 있진 않은데, 직원이 엄지 척~ 들어 보이며 맛있다고 해서 노란색 반바오도 하나 주문합니다. 가격은 3만동(1,500원).







그리고 딤섬도 조금 맛보려고 샤오롱 빠오와 스촨성 만두도 하나씩 주문했어요. 가격은 2천 몇 백 원쯤 하네요.







먼저 나온 건 스촨성 만두, 날치알 딤섬입니다. 만두 위에 날치알이 조금 올라가서 입맛을 확 당기네요.






만두피는 전분을 섞어 만든 것인지 쫄깃하고, 고기, 새우를 다져 넣은 속과 톡톡 터지는 날치알 토핑이 아주 맛있어요. 약간 매콤한 맛인데 한국인들이 완전 사랑할 그런 맛입니다.







그리고 이건 샤오롱 빠오.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종지 같은 데 넣어 쪘나 봅니다. 속에는 돼지고기, 부추 등이 들어 있는데, 육즙이 밖으로 베어 나왔네요. 군침이 스스륵 돕니다.







샤오롱빠오는 함께 나온 생강 다진 것이 들어 있는 딤섬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이 훨씬 좋아요. 새콤매콤한 간장을 섞어 먹으면 한국에서 먹던 그것과 비슷한 맛인데, 육즙이 느끼하지 않고 고기 풍미가 제대로 느껴지네요. 이것도 아주 맛있습니다.







그리고, 별 기대 안했던 노란빵 밤바오. 다른 자리 손님들도 보니 다들 이걸 시켜놓고 있더라고요. 이집에서 유명한 음식인가 봅니다.







밤바오는 찐빵에 달콤하고 특유의 향긋하고 비날라 향 비슷한 게 나는 소가 들어 있는데, 많이 달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고 향긋한게 맛있어요. 전혀 예상하지 못한 맛이라 조금 놀랍게 맛있네요. 완전 강추!







그리고 마지막에 나온 완탕이 들어 있는 누들입니다. 맑고 꺌끔한 고기육수에 부들부들하고 고소한 돼지고기 편육, 다진 고기, 그리고 완탕이 들어 있어요. 육수는 돼지처럼 구수하고 닭육수처럼 시원한 맛도 있네요.







고기 육수에 고기 고명이 느끼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마늘이 들어 있고, 부추, 쪽파 같은 걸 넣어서 개운하게 맛을 잘 냈습니다. 상추 같은 아삭한 채소도 들어 있어 느끼하진 않고 깔끔한 맛입니다.







역시 하노이역 주변엔 유동인구가 많고 다른 지역으로 가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 식당도 맛있어 보이는 곳들이 많아요. 센토사 저기도 싱가폴 음식 하나 본데, 다음엔 저기도 가보고 싶네요.


아무튼, 오늘 주문한 음식들은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다 맛있었어요. 별 기대 안하고 간 식당이 놀랍도록 맛있을 때 정말 기분 좋지요. 하노이 여행에서 유명한 식당 말고 오늘 소개해드린 민키 같은 식당에서도 먹어 보세요. 전부 먹어보진 않았지만, 오늘 나온 걸로만 봐도 주인장 음식 솜씨가 대단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세계여행/베트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