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저가 항공사덕분에 비행기 값도 많이 저렴해지고, 게스트하우스들도 많이 생겨 저렴한 숙소가 많아졌지만 관광지 근처 음식점 가격 만큼은 매 끼니를 사먹어야 하는 관광객 입장에선 부담이 되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제주산 돼지고기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제주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포선면 가시리에 있는 나목도식당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가시리 마을 입구에 있는 나목도 식당의 모습입니다. 주위에 관광지 하나 없는 그저 평범한 제주 시골마을에 있는 식당인데 저렴한 가격과 맛있는 손맛에 입소문이 퍼져 관광객들도 요즘은 곧잘 찾는 음식점입니다.
사진 찍는 관광객을 많이 봐서 그런지 동네꼬마 애들이 사진을 찍어달라며 저렇게 멋진 포즈를 취해주네요. 늬들도 초상권이 있으니 아저씨가 멋진 선글라스를 끼워주겠어. ^^*
나목도식당의 메뉴판입니다. 가장 인기메뉴인 갈비부터 삼겹살 등 고기종류와 순대백반, 순대국수 등 식사메뉴가 있습니다. 가격이 참 착하죠? 제주 관광지에서 삼겹살을 먹으려면 200g 1인분에 15,000원정도 하는데 이곳은 삼겹살이 9,000원, 심지어 생고기라는 것은 6,000원이네요. 거기에 국수는 3,000원!!! 저희는 식사를 하기 위해 들른 곳이라 양념구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양념구이를 주문하니 4가지 밑반찬과 쌈장, 쌈채소를 주시네요. 김치와 깍두기는 서울/경기맛과는 조금 다르지만 나쁘지 않은 맛입니다.
그리고 제주분들이 고기에 찍어먹는다는 멜젓!! 큰 멸치젓갈입니다. 먹어보니 비릿한 멸치맛이 나는데요. 비린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거부감이 있을 테고 저처럼 바닷가에서 태어난 사람들에게는 상추에 흰 쌀밥 올려 멜젓 조금 올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개운한 맛의 젓갈입니다.
양념구이 2인분을 불판에 올리고 육수 한 그릇을 부어주시네요. 그 다음부터는 손님이 직접 조리해 먹어야 합니다.
양념구이가 뭔가 했더니 고추장 양념을 한 제육복음 비슷한 음식입니다. 고기가 익으면 함께 주신 콩나물과 파무침을 넣고 볶아 먹으면 됩니다.
양념구이에 공기밥은 별도라서 따로 주문하니 무를 넣은 된장국과 함께 밥을 주시네요. 시골 인심답게 밥의 양이 제법 많았습니다.
고기가 거의 다 익었으면 종업원을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콩나물과 파무침을 넣고 열심히 볶아줘야 합니다.
제주도에서는 돼지고기를 껍질째 나오는 음식점이 많은데요. 그래서 더욱 쫄깃하고 매콤한 양념 맛입니다. 제육볶음처럼 달거나 짜지 않고 약간 매콤하면서 담백한 양념에 콩나물과 파를 함께 넣어 맛있게 잘 어울립니다.
큰 고기 한 점에 아삭한 콩나물과 파를 올려 상추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맛있는 양념된 고기를 흰 쌀밥에 올려 슥슥 비벼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밥을 든든하게 먹고 제주도 시골동네 산책을 좀 했어요. 도시에서는 종적을 감춘 제비들도 일반 가정집 어디든지 둥지를 틀고 있네요.
이 동네는 표선면 가시리는 관광객이 붐비지 않은 조용한 제주의 시골 마을인데요. 식당 뒤편으로는 폐교되어 지금은 미술관(?)으로 사용되는 학교가 하나 있습니다.
학교 앞에서 만난 심하게 밝은 강아지.
한적한 시골에서 하루종일 심심했을 강아지가 같이 놀아달라며 애교를 부립니다. ㅎㅎㅎ
심지어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어떤 쪽으로 카메라를 돌려도 얘가 그 앞을 가로막고 서네요. ㅎㅎㅎ 아마 강아지의 탈을 쓴 사람일 수도.... ^^* 이 강아지 덕분에 한참을 깔깔대고 웃었습니다.
나목도식당은 원래 제주도 현지인들에게 알려진 맛집인데요, 최근 들어 입소문을 타 관광객들이 찾기 시작하고 있지요. 그래도 현지인들이 훨씬 많은 식당인지라 식사를 하는 내내 알아듣지 못하는 제주 방언들 속에서 웃음이 나오기도 하고 정겹기도 한 곳입니다. 음식도 맛있고 푸짐하고 저렴한데 식사 이외의 정겨운 제주 시골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영업시간 : 오전 9:00 ~ 오후 8:00, 휴무일 불특정.
18편 계속 ...
같이 다녔던 제주도여행 코스 (계속 연재중 ... )
- 마스터쉐프코리아 우승자의 맛집, 아루요2
- 이효리가 자주 가는 '한담해안산책로'
- 세상에서 제일 예쁜 애월초등학교 '더럭분교'
- 아기자기한 애월 한정식 맛집 '꽃밥'
- 제주도 낙천리 아홉굿마을의 '의자마을'
- 독립된 공간이 있는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달숲 하우스'
- 협재해수욕장 옆 사람없는 한적한 해변
- 협재해수욕장 근처 맛집 '한림칼국수'
- 오설록 티뮤지엄과 이니스프리하우스
- 수월봉과 절벽 아래 검은모래해변
- 신창풍차해안도로(용수해안도로)의 바다목장 다리길
- 아름다운 삼나무숲길 '절물 자연휴양림'
- 조용한 제주리조트, 제주 한화리조트 패밀리(럭셔리)룸
- 성산일출봉 문어라면 맛집 '경미휴게소'
- 요즘대세!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아쿠아플라넷
-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할 곳 '섭지코지'
<찾아가는길>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