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산속 온천, 어서 가서 놀아요 ‘화순 금호리조트’ | 화순여행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이번 전남 화순 여행에서 숙소는 금호리조트에서 묵었습니다. 금호리조트는 무등산, 수양산, 백아산, 옹성산, 별산 등에 둘러싸여 조용히 쉬기 좋아요. 리조트 주변으로는 이렇다 할 상가가 없기 때문에 밤에 소음이나 빛 공해가 없어요. 그렇다고 상점 찾아 밖으로 나갈 필요는 없어요. 식당, 커피숍, 치킨집, 볼링장, 당구장, 노래방, 편의점, 온천, 수영장 시설이 모두 리조트 안에 있거든요.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건물이 으리으리합니다. 조금 오래 된 리조트라 시설이 어떨까 좀 궁금하긴 하네요.






금호리조트 화순에는 2인부터 10인까지 들어갈 수 있는 객실이 있어요. 각각의 객실은 이불과 요가 있는 한실, 그리고 침대가 있는 양실, 이렇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리조트 안에는 1층 로비에 CU 편의점도 있고,





언제나 아이들로 복닥대는 게임장과 오락실도 있고,






어른들을 위한 볼링장과 노래방,






그리고 당구장과 치킨가게도 있어서 심심하다고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야외에도 천연 온천수로 운영하는 물놀이 수영장 아쿠아나도 있어요.






물론 따땃한 물 콸콸 나오는 실내 수영장도 있지요. 온천탕, 스피드 슬라이드, 파도 풀, 노천탕 등 모두 온천수로 운영한다고 하네요. 물놀이 시설 주변에는 푸드코트, 레스토랑, 휴게실, 텐트 카라반 등 편의시설도 곳곳에 있으니 노는 것에만 몰두할 수 있어요!






제가 묵은 방은 패밀리형 양실. 객실 내부는 세월의 흔적은 느껴지지만 깨끗해요.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조리도구와 식기들도 있고,






화장실엔 기특한 욕조도 있네요. 그런데 편의용품은 비누와 수건밖에 없으니 샴푸, 치약, 칫솔 등 개인 위생용품은 미리 챙겨가세요.






저렴한 가격에 거실까지 있으니 뭐, 고마울 따름입니다. 담배 피우는 분들에겐 발코니가 있어 더 좋겠네요. ㅎㅎㅎ






침대와 침구도 가슬가슬 청결합니다.





그리고 벽장 속에는 두 명이 더 사용할 수 있는 침구가 준비되어 있으니 패밀리 룸에서는 최대 4인까지 묵을 수 있겠네요.






리조트 주변이 온통 산에 둘러싸여 있으니 발코니 풍경도 참 좋아요. 공기도 맑고 빛공해도 없고 소음도 없어 정말 맘에 듭니다. 그리고 빨래 건조대도 있으니 수영장에서 젖은 옷 말리기에도 좋아요.






오랜만에 미세먼지도 없고 좋아요~






바베큐장이 없어 조금 아쉬울 뻔 했는데, 주차장에서 보니 바베큐장도 있더라고요. ㅎㅎㅎ


화순 금호리조트는 온천 목욕과 물놀이 시설이 있으니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만합니다. 광주, 담양, 순창, 곡성, 순천, 나주 등의 도시와 가까워서 전남의 여러 도시를 여행하려면 최적의 위치입니다.


※ 제 돈으로 숙박했습니다.



✔ 찾아가는 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