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시원하고 깨끗하게 '키보드 청소하는 법'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화장실 변기보다 더 더러운 게 키보드와 마우스라는 걸 아시나요? 하지만 우린 가끔 물걸레로 쓱쓱 닦을 뿐 말끔하게 물로 씻지는 않죠.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키보드와 마우스 같이 간단한 제품은 전원이 들어가 있지만 않다면 물에 푹 담궈서 씻어도 된다는 걸 아십니까? 물론 다시 사용할 때는 완전히 말리고 사용해야 해요. 제가 왜 이렇게 과격하고 무식하게 말씀드리냐면 실제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가전제품에 들어 있는 PCB 부품(보통 메인보드, 보드 정도로 부르죠.)은 공장에서 제조할 당시 세척을 물이 담긴 고주파 세척기로 많이들 합니다. 또는 AS센터에서 더러워진 부품도 똑같은 방식으로 세척을 하죠. 제조사에서도 그렇게 할 진데, 우리가 못할 게 뭐가 있겠습니까?

먼저 저는 전직이 모 전자제품 회사에서 품질관리팀장을 10여 년 했습니다. 아마 제가 다니던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 거의 모든 집에 다 있을 거예요. 제가 왜 이런 말씀을 드리냐면, 오늘 알려드리는 키보드 청소하는 방법이 조금 과격해 보이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이에요. 고장 나거나 그러진 않냐고요? 아래에 보여드리는 키보드는 지난 10여 년간 수십 번을 물로 씼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자, 내려가 볼까요~

 

※ 주의 : 키보드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특수한 제품이라면 제거하고 해야합니다.

 

 

키보드 오래 쓰면 음료수도 흘리고, 과자도 흘리고, 정말 말도 못하게 드러워집니다. 그런데 걸레로 아무리 닦아도 구석구석 깨끗해지진 않죠. 탄산음료 같은 끈적이는 음료를 쏟았다면 키가 들어갔다 서서히 올라오는 경우도 있죠. ㅎㅎㅎ 이럴 경우 맘 같아서는 물 속에 확 담궈 버리고 싶단 생각을 많이 할 거에요. 제가 오늘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더러워서 확대해서 보여드리고 싶진 않지만, 여러분의 키보드도 자세히 들어다 보면 저와 크게 다르지 않은 위생상태일 거에요.

 

 

 

 

 

 

과감하게 물로 씻어 보겠습니다. 먼저 키보드를 뒤집어 과자 부스러기를 탈탈 털어주세요.

 

 

 

 

 

 

십년 묵은 체증이 내려가는 느낌이 드시나요? 따뜻한 물로 박박 씻어요!

 

 

 

 

 

 

칫솔에 비누를 묻혀 구석구석 박박 문질러 주세요. 버튼을 뽑아서 하셔도 되지만, 따뜻한 물에 씻을 거기 때문에 버튼 안올라오거나 그런 경우에도 깨끗히 씻겨 내려갑니다.

 

※ 주의 : 꼭 비누나 물세제로 하세요. 치약 등 가루나 알갱이가 있는 세제는 버튼 틈새에 낄 수가 있습니다.

 

 

 

 

 

 

구석구석 칫솔로 박박 문질렀습니다. 속이 다 시원하네요.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빈틈없이 꼼꼼히 문지르세요.

 

 

 

 

 

 

그리고 따뜻한 물에 행궈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 키보드가 거의 10년 가까이 사용했습니다만, 아직까지 쌩쌩하고 씻으면 깨끗해지니 버릴 수가 없네요. 이제 물기를 잘 털어내고 말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말리는 기간은 햇볕에 약 3일 정도 말리면 속까지 깨끗하게 잘 말라요. 그러니 여유분의 키보드가 있거나, 여행 떠날 때 씻어놓고 다녀오면 딱 되겠죠?

 

 

 

 

 

 

10년이 되어도 씻어 놓으니 말끔하네요. 키감도 눅진눅진 하던 것이 찰캉찰칼 새것처럼 되었습니다.

 

 

 

 

 

 

끈적이는 음료수가 묻어서 들어가면 안나왔던 Pause/Break 버튼이 새것처럼 되었죠?

 

 

 

 

 

 

짜라쟌~ 새 키보드라 해도 믿겠네요. 여러분도 키보드 속 시원하게 키보드를 물에 빨아서 한번 써보세요. 기계식 키보드도 물론 이렇게 씻어서 사용해도 아무런 이상이 없답니다. 물론, 잘 말려서 사용해야 한다는 건 잊지 마시고요!!! 우리 시원~하게 씻으면서 살아요~ ^^*


+2018년 10월 10일 내용추가 : 기계식 키보드도 오늘 씻어서 사용해봤습니다. 호수로 물 샥샥 뿌려 깨끗하게 씼었는데 아무 이상없이 작동 잘 합니다요~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블로그&IT/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109개 있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