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꽃길만 걸어요. 유기방가옥 수선화축제 | 서산 가볼만한 곳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충남 서산의 유기방가옥은 1949년에 지어진 서해안 전통한옥입니다. 고택 주변에는 지금 노란 수선화가 만발했습니다. 매년 3월~4월에 걸쳐 수선화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는 4월 22일까지 열려요. 100년이 넘은 소나무 숲이 고택 주변으로 가득한데, 그 사이사이로 온 세상을 노란 물결로 가득 메웠어요. 평생 볼 노란 꽃을 이날 다 본 것같습니다. 드라마 <직장의 신>, <미스터 션샤인> 등의 배경이기도 했던 유기방가옥.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노란 세상 속으로 들어가 볼까용~~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고택 앞에 도착하니 벌써부터 봄꽃들이 샤방샤방 저를 반깁니다. 역시 남자에겐 꽃이 어울리지!






정원이 몹시도 아름답습니다. 어찌 이리 예쁘게 꾸몄을꼬~






나즈막한 언덕을 뒤로하고 집은 남향으로 따스하게 지어졌네요.






4대째 여기 살고 있는 후손들이 송림 사이로 수선화를 이리도 예쁘게 가꾸어놨습니다.





이리 보아도 내사랑~






저리 보아도 내사랑~






집은 남향으로 앉아 있는데, 수선화가 전부 집을 향해 고기를 돌리고 있네요.






이렇게 많은 노란 수선화를 전에 본 적이 없어요.






사진 예쁘게 찍으라고 수선화 사이로는 포토존이랑 오솔길을 만들어 놨어요.




수선화 사이에 앉아 사람꽃을 피워보세요~










촬영한 날짜는 지난 주말 4월 13일입니다. 이때만 해도 벚꽃은 아직 만개를 안했더라고요. 아마도 벚꽃은 이번 주에 수선화와 함께 활~~짝 피었을 겁니다.






귀요미들...






이제 유기방가옥 집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한옥도 참 잘 지어놨어요. 두 건물을 양쪽으로 이어붙여 가운데 놓은 독특한 대문을 들어서면 다시 기단을 하나 더 놓고 안채를 한 단 올려 지었어요.






유기방가옥은 고택 숙박도 가능합니다.






안채 대청마루에서도 뒤뜰에 핀 수선화가 보이네요.






안채 오른 쪽으로는 사랑채가 있어요. 이 건물 혹시 기억나시나요?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강신일 대감의 집으로 나왔던 곳입니다.






궁내부 대신 이정문 대감(강신일)이 나무 패고 있을 때, 유진 초이(이병헌)가 들어와 툇마루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 혹시 기억하시나요? [사진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유기방가옥 수선화축제는 이번 달 22일까지 열리니, 봄꽃 즐기고 싶다면 여길 꼭 가보세요. 정말정말 아름답답니다. 설렘주의, 심쿵주의! 우리 꽃길만 걸어요~


  • 입장료 : 일반 5,000원, 경로 4,000(만65세 이상), 장애인 4,000원(전등급), 학생 4,000원(초/중/고), 유치원 3,000원(5세-7세)

  • 수선화축제 기간 : 3월 20일 ~ 4월 22일까지

  • 입장시간 : 06시 ~ 19시



✔ 찾아가는 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충청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