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곳 | 드라마 '구가의 서'의 그곳 '안덕계곡'

여행, 익숙함과 편리함을 버리고 짊어질 수 있을만큼만 소유하고 미지의 세계로 나를 떠미는 것.

이제 제주도여행기가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번 여행기는 한곳 한곳 자세히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제주도여행코스를 짜실 때 선택을 조금 더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오늘은 이승기와 수지가 나왔던 MBC드라마 <구가의서>의 배경이 되었던 서귀포의 안덕계곡으로 가 보도록 할께요. 이곳은 특별한 관광지라기 보다는 서귀포에 국도변에 있는 작은 계곡인데요, 규모가 그렇게 크거나 화려하다기 보다는 구불구불 난 독특한 계곡과 기암괴석이 참 예쁜 곳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300여종의 다양한 식물군이 여기에 서식하고 있는데요, 현재 천연기념물 제377호로 지정되어 있어요. 자 들어가 보겠습니다.

 

입구 길 건너편에 무료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차를 사포시 세우고 내려가시면 됩니다. 짧은 계곡이라 코스라고 말씀드릴 것도 없이 10분 정도면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작은 곳이에요. 지나다가 부담없이 들러서 사진찍고 오기 딱 좋죠.

 

 

 

 

 

 

입구를 조금 내려오면 제주에서 본 가장 큰 돌하르방이 딱~ 서있네요. 계곡 옆으로 난 길도 나무로 둘러 쌓여서 마치 굴 속을 걷는 느낌입니다.

 

 

 

 

 

 

쬐끔 위험해 보이는 무시무시한 바위들이 서있네요.

언젠간 떨어지겠지만, 아직은 안전합니다. ㅎㅎㅎ

 

 

 

 

 

 

조금 들어서니 바위 아래 동굴이 여기저기 있어요! 저 동굴들은 '바위 그늘집터'라고 하는 오래된 동굴집입니다. 탐라시대(AD500-900)에 제주도 주민들이 거주했다고 하는데요, 육지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주거형태에요. 올라가 보겠습니다.

 

 

 

 

 

 

폭은 6.5미터, 높이는 2.8미터, 굴 깊은 곳까지 3.4미터 정도되는 한 가족이 살 수 있는 동굴 같습니다. 굴 왼쪽으로는 1미터 정도의 또 다른 굴이 있는데요, 아마도 곡식이나 물건들을 보관하던 창고인것 같네요.

 

 

 

 

 

 

굴 아래로는 계곡으로 가는 물의 한 줄기가 졸졸 흐르고 있어요. 하지만 식수로는 사용할 수 없는 물이라고 하니 마시면 아니아니 아니되오!

 

 

 

 

 

 

또 다른 굴이 보이네요. 이런 굴이 여러 개가 보입니다. 옛날엔 이곳에서 원주민들이 굴을 파서 많이들 살았던 곳인가 보네요.

 

 

 

 

 

 

동글 동글한 바위들 사이로 물이 졸졸졸 흐르고 있어요. 수박 넣어두고 한 통 깨먹고 싶네요. ㅎㅎㅎ

 

 

 

 

 

 

이 길 끝에는 어떤 풍경이 펼쳐질까요?

 

 

 

 

 

구불구불 이어진 졀벽들 사이로 계곡이 흐르고 있어요. 실제 눈으로 보면 훨씬 장관입니다만, 사진으로 느낌을 다 표현하지 못하는 게 안타깝네요.

 

 

 

 

 

 

좌/우로 깍아지는 절벽이 우뚝 올라있고 가운데로 꼬불꼬불 휘어진 물줄기가 흘러요. 구가의서 촬영할 땐 여기 세트를 설치해두고 했었는데, 드라마가 끝나고 모두 철거해서 드라마를 생각하고 오시면 안되요~

 

 

 

 

 

 

절벽 옆으로는 대나무로 물줄기를 하나 더 만들어 뒀는데, 왜 만들어놨느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마도 드라마 때문에 만든 듯...

 

 

 

 

 

 

어딜 둘러봐도 그늘이기 때문에 사진이 조금 어둡습니다. 밝은 곳은 굉장히 밝고 어두운 곳은 너무 어두워서 적정한 노출 사진을 얻기가 좀 힘든 곳이네요. 사진 제대로 담고 싶은 분은 삼각대 가져와야겠어요.

 

 

 

 

 

 

계곡 끝에는 물줄기가 완전히 꺽여서 가운데 절벽을 사이에 두고 ㄷ자로 물이 흐르고 있네요.

 

 

 

 

 

 

광각렌즈가 아니라 한쪽씩 찍어야겠네요 ㅎㅎㅎ 제가 걸어 온 길은 사람들 보이는 저 길이고요,

 

 

 

 

 

 

반대편은 이런 모습입니다. 화산으로 형성된 섬의 계곡이다 보니 육지에서 보는 그런 계곡과는 완전히 다른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번 휘~ 둘러보는데 넉넉잡아 20분도 채 안걸리기 때문에 서귀포를 지나신다면 꼭 들러봐야할 곳이 아닐까 싶어요. 와이프도 완죤 만족했다고 하던데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26편 계속 ...

 

 

 

 

 

 

<찾아가는길>

 

 

이미지 맵

언젠간날고말거야

언젠간날고말거야™의 여행블로그. 국내여행기, 해외여행기, 영화리뷰 등을 다룹니다.

    ✔ '국내여행/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